본문 바로가기
입시소식

을지대 의정부 대전 성남 캠퍼스 정시등급(등급컷) 및 모집요강 2022

by 너와 나의 연결고리 2021.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입시의 포인트를 찾아드리는 고쌤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학은 보건의료 특성화대학인 4년제 사립대학 을지대입니다. 

을지대는 의대가 있는 대전캠퍼스를 시작하여 2007년에 서울보건전문대학을 합병하였습니다. 그래서 대전캠퍼스와 더불어 서울보건전문대학터인 성남캠퍼스(보건계열)를 보유하다 2021년 3월에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과 한 공간에 간호계열이 있는 의정부 캠퍼스를 개교 하면 총 3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을지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일반재정 지정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을지대의 3개년 정시등급(등급컷)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을지대 3개년 정시등급(등급컷)

1) 2021 입시결과

 

2) 2020 입시결과

 

입시결과를 살펴보면 일부 몇 개의 전공들의 백분위 점수가 꽤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 소재의 웬만한 대학과 거의 맞먹을 정도인데요. 그 이유는 반영하는 과목수의 차이 때문입니다. 이로 인한 통계적 착시현상이기 때문에 이 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현장에서 많은 수험생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면, 보건계열을 가는 게 일반학과에 가서 취업 걱정을 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점점 보건계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가장 걱정하시는 게 졸업 후 취업이 아닐까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을지대는 경쟁률 및 입경의 상승이 예상되는 학교입니다. 다만 비싼 등록금이 매번 거론되긴 하는데 전공이 의학, 보건계열, 간호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생긴 오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대학들도 이런 의학 보건계열만 놓고 본다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에 개교한 의정부 캠퍼스 및 병원 건립에 많은 돈이 들어갔고, 이로 인한 을지대학병원 구성원들의 처우 문제에 대한 이슈는 있었습니다.

 

 

 

을지대 종합분석

 

 

 

 

병원 4개를 가지고 있는 취업의 강자 대학
하지만!
종합대학이라고 하기엔 좀 아쉽네요.

 

 

최근 을지대의 확장 및 병원 추가 건립만 보더라도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인구 고령화로 가장 주목받는 것 중 하나가 의학, 보건분야이기 때문에 을지대의 입지는 계속 좋아질 거라 생각됩니다. 

 

취업대란인 만큼, 좋은 대학을 나왔지만 취업이 안돼서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을지대는 입결이 계속 상승할 걸로 보입니다. 

 

을지대 2022 모집요강

 

 

 

을지대는 2021 정시전형에서 일반전형Ⅰ과 일반전형 Ⅱ로 나누어 가군, 나군, 다군 모두에게서 신입생을 선발하였습니다. 일반전형Ⅰ은 수능이 90%, 학생부 교과성적이 10% 반영되며, 일반전형 Ⅱ은 수능 100% 반영입니다.

올해 역시 이와 마찬가지로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인데요. 2021학년도 정시모집 비율이 23.6% 임에 비해 올해에는 전체 모집인원의 30.4%인 344명을 정시로 선발합니다.

 

간호학과(의정부) 입학정원은 70명에서 84명으로, 식품영양학과 입학정원은 40명에서 37명으로, 식품산업 외식학과 입학정원은 40에서 38명으로, 미용 화장품과학과 입학정원은 50명에서 45명으로, 의료 홍보 디자인학과 입학정원은 36명에서 32명으로 변경이 있습니다. 

 

모집군에 대한 변경도 있습니다. '가'군에서 모집했던 중독 재활복지학과, 의료경영학과, 유아교육학과, 아동학과의 모집군이 '다'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2년도 원서접수는 12월 30일 목요일부터 1월 3일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 시작됩니다.

추후 일정은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항이 없는지 등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쌤이 알려드려요!

 

 

을지대는 전 영역을 다 반영하는 학교가 아닙니다.

수학(문/이) 10%, 탐구(과/사) 10%의 가산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3개 영역 혹은 2개 영역으로 집중과목을 축소하여 역량을 집중한다면 을지대 입시에 더 유리합니다.

 

 

 

전국 대부분 전문대 역시 2~3 영역을 선택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건계열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본인의 성적대를 고려하여 선택적 학습계획을 세우고 공부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